본문 바로가기
식물 이야기

[공유] 식물 팟캐스트 - 임이랑의 식물수다

by 산책하기 좋은 날 2020. 7.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식물 팟캐스트 '임이랑의 식물수다'에 관해 이야기 올려봅니다.

 

아이를 돌보며 영상을 시청하는게 쉽지가 않아 라디오나 팟캐스트를 듣게 되었습니다. 영유아 때 영상 시청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해서 아직 노출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라디오는 정시마다 시간을 알려주고 프로그램이 정해져 있어 특정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으면 시계나 폰을 보지 않고도 아 몇 시쯤 됐구나, 알게 되어서 좋더라고요. 단점은 바로 광고입니다. 광고는 이목을 끌어야 돼서 그런지 듣고 있으면 약간 귀가 따갑습니다.. MBC, SBS, EBS, CBS를 전전하다가 섞어서 듣기도 하고 그랬었죠. 아침에는 CBS 김현정의 뉴스쇼를 듣고, EBS로 넘어와서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백석문의 오천만의 변호인, 정애리의 시콘서트(아쉽게도 지금은 하지 않습니다), 윤고은의 EBS 북 카페 이렇게 듣고는 했어요. 그리고 EBS로 한동안 정착했었습니다. 

 

EBS FM에는 오후 5~6시에 오디오 천국이라는 프로그램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임이랑의 식물수다'를 듣게 되었어요. 목소리가 차분하고 조용해서 듣기가 편하더라고요. 콩이도 임이랑 님의 목소리를 들으며 여러 번 잠들었네요^^ 제 주변 사람에게 식물 이야기를 하면 들어주기는 하지만 이내 시큰둥한 반응을 보입니다. 그래서 나만 식물을 좋아하나 내가 좀 별난 사람인가 그런 생각도 들었죠. 그런데 이 팟캐스트를 들으면서 의외로 식물 좋아하고 아끼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수다를 듣고 있자면 공감되는 내용도 많아서 얼굴에 잔잔한 미소가 지어져요. 

 

지금도 계속 새로운 에피소드가 나오고 있으니 최신순으로 들으셔도 좋고 1화부터 정주행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ASMR로 틀어놓고 관심 가는 에피소드는 천천히 다시 듣고 합니다. 

 

팟빵 앱에서 임이랑의 식물수다를 구독하시면 새로운 에피소드 알림도 받으실 수 있어요. (관계자 아닙니다 ^^;) 엇 찾아보니 PC에서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식물수다 같이 듣고 싶어 글을 올려봅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셔요.

반응형

댓글